정보광장
FAQ
Q.

모니터링실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모니터링실 예약은 ARIS 사이트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https://aris.amc.kr)

 

 

예약 가능 인원
- 1인 1석 (신청자 본인만 사용 가능) / 하루에 1개의 아이디로 2자리 예약 가능 (동도방문자 필수기재)

 

예약 신청
- 매일 오전 9시 예약 오픈. 신청일 기준, 이후 한 달 이내의 일자만 신청 가능하며, 월 5회 예약 가능.

 

방문확인 
1. 융합연구관 1층 정문 옆 보안데스크에서 출입증 교부 및 패용
2. 입/퇴실시 “임상시험센터 접수”에서 방문록 기재

 

부도 및 경고처리
- 당일 부도 / 전날 17시 이후 취소 건 -> 경고처리
- 당일 외래 접수 – 문진표 작성 후 제출 

 

예약 취소
- 예약 취소는 사용 예정일 최소 1일 전 17시까지 신청가능 (당일 취소 불가)

 

카트 및 의자 이용안내
- 카트 대여시 접수처에 문의 바라며, 이동 시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이용 바랍니다. 
- 접이식 의자는 모니터링실 5번 방에 비치되어 있으며, 사용 후 원위치 바랍니다.

 

※ 문의: 02)3010-2480, reception@amc.seoul.kr

Q.

문서보관신청을 하고 PI 승인까지 완료되었는데 계속 접수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A.

문서보관신청이 완료되면 문서보관담당자는 계약서를 검토하여야하기 때문에 접수가 즉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계약서 검토는 보통 일주일 정도가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계약서 검토가 완료되어도 문서보관담당자가 해당 연구를 담당하시는 연구코디네이터 선생님이 누구신지 개별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불가하기 때문에 연구코디네이터 선생님께서 먼저 연락을 주셔야 이관일자를 조율 후 문서보관 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Q.

전임자에게 ARIS 계정 정보(ID/PW)를 인수인계 받지 못하였는데, 문서보관을 어떻게 진행할 수 있을까요?

A.

선생님의 명의로 ARIS에 새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문서보관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ID로 접속하셔도 연구 과제번호와 연구책임자 성함을 알고 계시면 문서보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Q.

문서보관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의뢰사로 문서이관이 가능한가요?

A.

보관기간이 만료된 문서는 의뢰사로 이관이 불가하며, 본원에서 폐기합니다.

Q.

총 몇 년까지 문서보관이 가능한가요?

A.

본원은 현재 문서보관기간에 상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Q.

다기관 연구를 진행중인데 본원에서는 임상환자가 모집되지 않은 등의 이유로 연구가 조기종료 되었습니다. 이럴 경우 문서보관이 가능할까요?

A.

조기종료가 승인되었으면 문서보관이 가능합니다. 정상적인 절차로 문서보관을 신청하면 됩니다.단, 문서보관 신청시에 조기종료승인일자를 기준으로 문서를 보관하겠다는 공문을 첨부해야합니다.

Q.

원내 문서보관실 위치가 어떻게 되나요?

A.

보안상 문서보관실의 구체적인 위치는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문서보관실의 공식 명칭은 <서울아산병원 임상시험센터 문서보관실>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연구 결과보고가 승인되기전에 문서보관료 입금을 하여도 상관 없을까요?

A.

본원은 결과보고 승인(예상)일 한달 전후로 문서보관료를 입금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유로 결과보고 승인 전에 문서보관료 입금이 필요할 경우는 문서보관료 입금을 하여도 괜찮습니다. 단, ARIS에서 반드시 문서보관료 정산신청을 부탁드립니다.